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워치 7세대 사전예약 인기몰이! 출시일, 가격 정보 총정리

그 외 다양한 포스팅

by 올어바웃 2021. 10. 9. 10:47

본문

반응형

애플워치 7세대 사전예약
애플워치 7세대 사전 예약

 

금일 밤 9시부터 시작된 애플워치 7세대의 사전 예약이 거의 시작과 동시에 모두 품절되는 사태가 발생해서 애플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해줬습니다. 사전 예약에 성공하신 분들은 다음주에 바로 애플워치를 받아볼 수 있게 되는데요. 사전 예약에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정식 출시일이 10월 15일이니 한 일주일 정도만 더 기다리시면 애플워치7을 만나실 수 있게 됩니다.

 

 

애플워치 7세대 크기

애플워치 7세대는 41mm와 45mm, 2종류인데 한 눈에 보기에도 지난 애플워치 3세대나 6세대보다 베젤이 매우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6세대 대비 화면은 약 20% 가까이 더 커졌고, 테두리는 40%가량 더 얇아졌다고 합니다. 이렇게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져서 가독성 측면이나 기능적 측면에서도 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애플워치 7세대 가격

애플워치7의 가격은 본체의 크기(41mm or 45mm), 케이스의 재질(알루미늄 케이스 or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밴드 종류(스포츠 밴드 or 밀레니얼 루프), GPS or GPS+Cellular 이 네 가지 변수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갤럭시워치4샤오미미워치라이트에 비해 확연히 경쟁 우위에 있는 다양성을 실감할 수 있는데요.

 

1. 45mm 기준 옵션별 가격

1)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GPS 옵션은 539,000원

2)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GPS+Cellular 옵션은 659,000원

3)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 스포츠밴드, GPS+Cellular 옵션은 909,000원

4)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 밀레니얼 루프, GPS+Cellular 옵션은 969,000원

 

2. 41mm 기준 옵션별 가격

1)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GPS 옵션은 499,000원

2)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GPS+Cellular 옵션은 619,000원

3)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 스포츠밴드, GPS+Cellular 옵션은 849,000원

4)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 밀레니얼 루프, GPS+Cellular 옵션은 909,000원

 

 

애플워치 7세대 컬러

애플워치7의 색상은 옵션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GPS 옵션알루미늄 케이스, 스포츠밴드, GPS+Cellular 옵션의 경우 총 5가지 색상으로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라이트, 그린, 레드를 선보였습니다.

 

애플워치 7세대 컬러 5종
애플워치 7세대 컬러 5종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라이트, 그린, 레드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 스포츠밴드, GPS+Cellular 옵션은 아래와 같이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구요.

 

애플워치 7세대 스테인리스스틸케이스 스포츠밴드 컬러 옵션
애플워치 7세대 컬러 그래파이트, 다크체리, 스타라이트

 

마지막 스테인리스스틸 케이스, 밀레니얼 루프, GPS+Cellular 옵션은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워치 7세대 컬러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애플워치 7세대 스테인리스스틸케이스 컬러 옵션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애플워치 7세대 주요 스펙

강력한 내구성

애플워치는 깨짐 방지에 가장 강한 전면 크리스털을 액정 소재로 사용했고 애플워치 6세대 대비 애플워치7의 전면 크리스털은 가장 높은 부위의 두께가 2배 이상 높아져 그 내구성이 한층 증가했습니다.

 

또한 애플워치 최초로 IP6X 인증을 받은 방진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IP6X는 먼지의 유입을 완전히 차단하는 최고의 방진 단계입니다.

 

방수 성능은 WR50 으로 바다나, 수영장에서도 걱정없는 수영 최적화 성능입니다. WR50은 수심 50m 방수를 의미하며 스쿠버다이빙 같은 깊은 수심이나 수상스키같은 유속이 빠른 물에서는 방수 기능이 제대로 작용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혈중 산소 포화도 수면 중 평균 호흡수 체크

애플워치는 현재까지 나온 스마트워치 제품 중 가장 뛰어난 건강 측정 기능을 자랑하는데요. 고심박수 및 저심박수,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알리는 심박, 심전도 측정에 이어 혈중 산소 포화도까지 측정할 수 있는 레벨에 올랐습니다.

 

또한 수면 시간의 기록에서 나아가 수면 중 평균 호흡 수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수면무호흡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이런 기능은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 7세대 건강 측정
애플워치 7세대 건강 측정 스펙 기능

 

셀룰러(Celluar ) 모델의 특화 기능

GPS에 Celluar가 탑재된 모델이라면 "스마트폰이 없이도" 지도 앱으로 길 안내를 받고나 지갑 앱에 각종 키나 비행기 탑승권 등을 저저장해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셀룰러 폰에 특화된 다양한 앱을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관련 업그레이드

애플워치 7세대는 시리즈6 대비 최대 33% 더 빠른 충전 속도를 구현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충전할 기기만 해도 다양한 만큼 빠른 배터리 충전은 반가운 뉴스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웨어러블 기기로 애플워치 7시리즈는 거의 1백만 원에 가까운 최고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매진 사태로 애플의 브랜드 파워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마도 사전 예약이 좀 더 풀리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사전 예약에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정식 출시일이 10월 15일이니 한 일주일 정도만 더 기다리시면 애플워치7을 만나실 수 있게 되니 조금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연관글] 맥북 에어 맥북 프로 차이, 맥북 구매 요령

 

맥북 에어 맥북 프로 차이, 맥북 구매 요령 - YOLO!

맥북 에어 맥북 프로 차이, 알고 계신가요? 최근 개인적으로 맥북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맥북 구매를 위해 차이와 장단점, 맥북 2021 스펙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맥북에 대한 정

imaindiwork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