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마스터 버전,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악마의 귀환"

그 외 다양한 포스팅

by 올어바웃 2021. 10. 10. 18:49

본문

반응형

지난 9월 24일 출시된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 버전 격인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은 가운데 순위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는 2000년 PC방의 인기가 한창 치솟던 시절 출시되어 PC방 시장을 장악했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액션 RPG 게임인데요.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어떤 변화가 있는지, 인기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악마의 귀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처.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

 

디아블로2 레저렉션 게임트릭스 순위

9월 24일 출시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아성을 넘지는 못하였지만, 10월 9일 게임트릭스 기준으로 서든어택, 배틀그라운드, 피파 등 을 모두 제치며 8.36%의 PC방 점유율을 자랑하며 2위에 입성했습니다. 이 흥행이 얼마나 더 치솟을지 자못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게임트릭스 순위
디아블로2 레저렉션 게임트릭스 순위

 

 

디아블로2 레저렉션, 무엇이 달라졌나?

1. 완전히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

우선 디아블로2는 2000년, PC게임 초창기에 출시되었던 게임으로 그래픽 면에 있어서 현재의 게임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그래픽 수준으로 구현되었었는데요. 디아2 레저렉션은 기존에 2D로 구현되었던 성역을 3D 그래픽, 고화질 오디오, 그리고 최대 4K(2160p)까지 지원되는 PC해상도를 선보여 과거 디아2를 즐겼던 유저라면 누구나 한번 쯤 다시 해보고 싶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몬스터와 영웅, 아이템, 주문, 스킬 이펙트 모두 새롭게 리마스터된 그래픽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디아블로2 디아블로2 레저렉션 그래픽 비교
디아블로2 디아블로2 레저렉션 그래픽 비교

 

2. 생생하게 재구현된 사운드

또한 이번 레저렉션에서는 그래픽과 함께 7.1 서라운드로 즐길 수 있도록 사운드 또한 리마스터, 재 녹음되었는데요. PS나 XBOX로 제대로 갖춰진 환경에서 플레이한다면 그 음침하면서 긴장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더욱 제대로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3. 콘텐츠 확장

레저렉션 버전은 기존 디아블로2의 막 4개와 더불어 확장팩으로 나왔던 디아블로2 파괴의 군주 막 1개까지 총 5개의 막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확장팩에는 2가지 추가 직업과 신규 아이템, 룬, 룬워드 등 신규 콘텐츠들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어 이 또한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는 한 축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4. 크로스 플랫폼 진척도 공유 지원 예정

또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PC뿐 아니라 X박스, PS4, PS5, 닌텐도 스위치 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플랫폼이 확장되었는데요. 조만간 이 플랫폼들 사이에 게임 플레이의 진척도가 공유될 예정이라고 하니, 이 점도 멀티 플랫폼 시대의 흐름에 따라 업그레이드 되어 플레이 타임을 좀 더 길게 늘려줄 것이라 기대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가격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4만 8천원, 디아블로 대악마 컬렉션(디아블로2 레저렉션 포함 디아블로3, 디아블로3 확장팩 전체)는 7만 2천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리마스터 버전이기 때문에 매우 저렴하다고만은 보기 힘든 가격인데요. 그래서인지 PC방 점유율에 더 한 몫을 하는 느낌이 듭니다. PC방에서는 패키지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가격
디아블로2 레저렉션 에디션 가격

 

디아블로2 레저렉션 PC방 혜택

PC방에서 플레이를 하게 되면, 에디션을 구매하지 않아도 될 뿐더러 PC방에서 플레이 시에만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현재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 적용된 PC방 혜택은 두 가지,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25% 증가,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25% 증가입니다. 사실 엄청 크게 다가오는 혜택은 아니기 때문에 다소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PC방 시장도 매우 축소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PC방과 상생하는 전략을 취한다면 좀 더 과감하게 PC방 혜택을 늘려주는 것은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흥행, 장기화 가능할까?

사실 디아블로2는 컨텐츠가 계속해서 확장되는 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래더 시스템을 얼마나 잘 운영해서 이끌고 나가냐가 인기의 장기화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으로 생각되는데요. 디아블로 이모탈 등 앞으로 나올 게임들이 있기 때문에 레저렉션에만 힘을 쏟지는 않을 것 같다는 의견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플랫폼 다각화 등 여러가지 면에서 새로운 초대형 PC게임이 나오기에는 과거 보다는 투자의 제약이 있는 만큼, 리마스터된 고전 게임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게임을 장기적으로 이끌고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시스템 사양

마지막으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시스템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을 정리하며 글을 마무리 지을까 합니다.

  최소 사양 권장 사양
OS 윈도우® 10 윈도우® 10
그래픽카드 Nvidia GTX 660 또는AMD Radeon HD 7850 Nvidia GTX 1060 또는AMD Radeon RX 5500 XT
저장공간 30GB 30GB
해상도 1280 x 720 1920 x 1080
CPU Intel® Core i3-3250 또는 AMD FX-4350 Intel® Core i5-9600 또는 AMD Ryzen 5 2600
RAM 8GB RAM 16GB RAM

 

 

악은 아직 존재합니다.

성역으로 귀환하십시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