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열식 가습기? 발뮤다 가습기? 어떤 걸 사야할까?

그 외 다양한 포스팅

by 올어바웃 2021. 11. 1. 11:48

본문

반응형

날이 점점 추워지면서 아침에 일어나면 무엇보다 거슬리는게 건조해서 답답해진 코에요. 아이랑 저랑 둘 다 그러는데 가습기가 너무 오래되서 새로 사려고 고민 중인데요. 가열식 가습기? 발뮤다 가습기? 어떤 걸 살지 한번 알아봤어요.

 

 

가열식 가습기? 발뮤다 가습기? 초음파 가습기?

예전보다 가습기 종류가 무척 다양해져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지만, 한편으로는 어떤 걸 골라야 할지 고민이 더 커졌어요. 가습기 종류는 크게 아래와 같이 나눌 수가 있어요.

 

  • 가열식 가습기
  • 복합식 가습기 (가열식 + 초음파)
  • 초음파 가습기
  • 자연식(기화식)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는 말 그대로 물을 넣으면 물을 가열해서 습도를 높히는 방식인데요. 옛날에 추운 겨울에 물도 끓일 겸 화로에 주전자 하나 올려 놓았던 시절이 있잖아요. 그런 원리로 보시면 되요.

 

가열식 가습기 장점

가열식 가습기는 끓인 물로 가습을 하는 증류수 방식이기 때문에 세균 살균 면에서의 효과가 좋은 제품이에요. 과거 한 때 가습기 살균제로 인해 큰 이슈가 있었는데, 가열식 가습기는 이러한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어서 요새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것 같아요.

 

 

가열식 가습기 단점

하지만 증류수 자체의 온도가 높기 때문에, 만약 집에 신생아, 어린이가 있다면 화상의 위험성이 존재해서 매우 조심해서 사용해야 해요. 저도 덤벙거리는 아이가 있어서 혹시나 넘어지면서 다치지 않을까 싶어 고민 중인 부분이에요. 또 하나의 단점은 소비 전력이 매우 높다는 점인데요. 전기세 폭탄을 맞으신 분도 있다고 하니, 소비 전력을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최근 잘 나가는 가열식 가습기

1. 주코 ZCH-305CB

가열식 가습기 주코
가열식 가습기 주코 ZCH-305CB

 

무엇보다 통세척으로 사용이 아주 편리하다는 점이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인데요. 물통 용량이 4.5L로 최대 22시간 장 시간 사용이 가능해요. 전기 요금은 네이버 전기요금 계산기, 주택용 저압, 1일 10시간 사용 기준으로 최소 사용 시 2,210원, 최대 사용시 4,430원이 나온다고 하네요. 또 히터를 직접 세척할 수 있는 개방형 구조라 물 때나 이물질이 끼지 않게 관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에요.

 

 

초음파 가습기

초음파 가습기는 초음파를 이용해 물을 안개처럼 만들어서 작은 팬을 이용해 가습을 하는 방식이에요.

 

초음파 가습기 장점

초음파 가습기의 장점은 물을 가열하지 않기 때문에 가열식 가습기에 비교할 때 화상의 염려가 없다는 점이에요. 또 소비 전력도 가열식 가습기에 비해 적고, 가습량이 풍부해서 전기세가 부담이 되거나 안전한 가습기를 찾는 분에게는 초음파 가습기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초음파 가습기 단점

가열을 하지 않기 때문에 세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는 게 가장 아쉬운 부분이에요. 때문에 가습기 안에 자외선 살균 장치나 정수 장치가 들어 있는 제품을 고르셔야 해요. 또한 매일 물을 갈아주고 정수 필터 청소도 해주셔야 합니다. 유지 관리가 번거롭기는 하지만, 매일 깨끗하게 사용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또 직접 관리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그런 분들께는 초음파 가습기가 안성맞춤일 듯 합니다.

 

 

구매자 만족도 최상 초음파 가습기

1. 미로 MH5000, 미로 MH7000

초음파 가습기 미로MH5000 MH7000
초음파 가습기 추천 미로 MH5000(2021년식) 미로 MH7000(2022년식)

 

왼쪽 이미지가 미로 21년 모델인 MH5000, 오른쪽 이미지가 2022년 신형 미로 초음파 가습기 MH 7000 이에요.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2021년 곡선형이 더 맘에 드네요 :) 초음파 가습기는 살균 부분이 가열식에 비해 다소 불안하다보니 이 미로 가습기는 UV 살균 기능으로 완벽한 세척이 가능한 점을 내세우고 있어요. 또한 5.1L라는 대용량으로 최대 2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또한 물과 공기가 닿는 모든 부품이 분리가 가능해서 완벽 세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복합식 가습기

복합식 가습기는 가열식 가습기의 장접인 살균 기능과 초음파 가습기의 장점을 잘 결합시킨 제품이라고 해요. 물을 주입하면 그 물을 75~80도로 끓여서 분무 시에는 35도 정도로 분무된다고 해요. 최근엔 이 복합식 가습기 제품이 많이 나오고 또 실제로도복합기 가습기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복합식 가습기 장점

가열식 가습기의 살균 기능과 초음파 가습기의 다량의 가습량을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면서, 화상의 염려 또한 하지 않아도 되서 좋다고 해요.

 

복합식 가습기 단점

좋은 점만 모아 두었으니 기술력이 많이 들어갔겠죠? 아무래도 가장 큰 단점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될 듯 합니다.

 

 

요새 대세는 이것! 인기 최고인 복합식 가습기

1. 에어메이드 복합식 가습기 AMH-9000 (2022년식)

 

복합식 가습기 에어메이드 AMH-9000
에어메이드 복합식 가습기 AMH-9000 (2022년식)

 

올해 최고의 히트 가습기는 바로 이 에어메이드 복합식 가습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저도 이 제품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좋은 것을 보면 볼 수록 눈높이가 자꾸 위로 맞춰진다고 할까요 ㅎㅎ 최대 75시간 이용 시간을 자랑하는 에어메이드 복합식 가습기는 디자인 면에서도 타워형, 스탠드 형식으로 공간 활용을 잘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고요. 내부 진동자와 가열판 부품도 2022년에 스텐으로 변경하면서 부식되지 않고 내구성이 더 좋아졌다고 해요.

 

또 무드등으로 밤에 은은한 분위기를 낼 수 있기도 하구요. 가습기도 일반 전자기기처럼 똑 같이 어느 정도의 소음이 나기 마련인데, 에어메이드는 30dB의 최저 소음을 자랑하는 가장 조용한 가습기라고 하네요. 또 가습관 내에 자동 건조 시스템이 있어서 내부를 더욱 위생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

 

 

기화식 가습기

기화식 가습기는 필터를 사용해서 가습을 하는 가습기인데요. 자연 방식이기 때문에 자연식 가습기라고도 하고, 대표적인 기화식 가습기로는 그 유명한 발뮤다 가습기가 있어요.

 

기화식 가습기 장점

기화식 가습기의 가장 좋은 점은 무엇보다 소비 전력이 매우 낮다는 점을 들 수 있구요. 가열식처럼 물을 끓이거나 초음파 진동 등을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소음이 거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기화식 가습기 단점

가장 아쉬운 점은 주기적인 필터 교환, 청소 등을 들 수 있겠구요. 가습량을 조절하는 기능이 없다보니 분무량 조절을 할 수 없는 부분도 조금 아쉬운 부분이에요.

 

 

최고의 품격 발뮤다 자연식 가습기

1. 발뮤다 자연 기화식 가습기

 

발뮤다 자연 기화식 가습기
자연 기화식 가습기 발뮤다

 

많은 기능이 없음에도 가장 자연 친화적이며, 물의 입자가 작아 세균 방출이 없고, 실내 온도를 지나치게 높히지 않는다는 점에서 발뮤다 가습기는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에요. 6~12개월에 한 번씩 필터를 교체해주어야 하지만, 정적이면서도 뚝심있어 보이는 발뮤다 가습기에 끌리는 것도 사실입니다 :) 가격이 다른 제품들에 비해 많이 높다는 것만 제외하면 아마도 이 녀석을 한 번쯤 사보지 않았을까 싶어요.

 

저는 아무래도 복합식 가습기나 자연 기화식 가습기, 이 둘 중 하나를 조만간 장만할 것 같습니다^^. 가습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랄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