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류세 인하, 실제 가격 반영 시기는 언제부터?

그 외 다양한 포스팅

by 올어바웃 2021. 11. 12. 09:17

본문

반응형

오늘(11월 12일)부터 유류세가 6개월 간 한시적으로 20% 인하됩니다. 하지만 모든 주유소에서 곧바로 인하된 가격이 적용되지는 않는데요. 유류세 인하 시기, 실제 가격 반영은 언제부터 되는지 알아봤습니다.

 

 

유류세 인하 폭

정부 당국이 발표한 유류 종류별 유류세 인하 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휘발유세 리터당 820원 → 656원 (164원 인하)
  • 경유 리터당 582원 → 466원 (116원 인하)
  • LPG 부탄 204원 → 164원 (40원 인하)

다만 소비자가격은 개별 주유소가 정하기 때문에 위의 인하폭만큼 모두 내려가는 것은 아닙니다.

 

 

아직 그대로인 기름값, 인하 시기는 언제부터?

유류세가 인하되었지만, 실제 체감 상 느끼는 기름값은 아직 그대로인데요. 이유는 주유소에서 기존에 비싼 가격으로 들여 온 유류 재고가 남아 있기 때문에 해당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가격을 내릴 수 없는 것이 그 이유라고 합니다.

 

따라서 전국 주유소에서 유류 판매 가격에 유류세 인하가 적용되기 까지는 약 1~2주 간의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일단 당분간은 소량으로 주유를 하다가 가격이 떨어지면 주유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유류세 인하된 곳에서 주유하고 싶다면 여기부터 방문!

인하된 유류세가 적용된 곳을 빠르게 찾고 싶으시다면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가 재고가 있다 하더라도 바로 유류세 인하분을 반영해 가격을 낮출 수 있도록 정유업계에 협조 요청을 했기 때문입니다.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를 중심으로 가격이 인하되고 이쪽으로 소비자가 몰리면 자영 주유소도 함께 가격 인하 흐름에 동참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유소별 가격 정보 및 인근 알뜰 주유소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오피넷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유류세 인하 싼 주유소 찾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