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큐텐, 코엔자임큐텐 효능 효과 부작용 및 제품 추천

건강식품

by 올어바웃 2021. 9. 30. 12:58

본문

반응형

코큐텐, 코엔자임큐텐을 줄여서 지칭하는 말인데요. 중장년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오늘은 코엔자임큐텐이 어디에 좋은지, 효능 효과와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코큐텐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

코엔자임큐텐은 세포 내에 '미토콘드리아'의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이를 보조하는 효소로 작용하는 성분인데요. 다량의 생체 에너지를 발생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체 에너지란 인간의 생명 활동에 기본이 되는 에너지인데, 이 코큐텐은 우리 몸 속 세포 안에 존재하지만 20대를 기점으로 나이게 들수록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그래서 중년층, 장년층으로 나이가 들수록 줄어드는 코엔자임큐텐을 식품으로 섭취하여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죠.

 

코엔자임큐텐 효능 효과

1. 항산화 작용을 통한 피로 회복

코큐텐은 우리 몸의 산화를 일으키는 지방질과 과산화물에 대항함과 동시에 호흡 및 에너지 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해산소, 즉 활성 산소를 안정시켜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한 우리 몸 속에서 세포 수준의 에너지 생산을 증대시키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기력이 떨어지고, 만성 피로가 있거나, 운동 능력이 떨어진다고 생각되시면 코엔자임 Q10을 드셔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 혈압 관리에 도움

우리 몸에 에너지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면, 협심증, 고혈압, 울혈성 심부전 같은 심장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코큐텐은 이런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줘서 혈관의 탄력을 유지시키고 혈압을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어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가족력이 있거나 40대 이후 혈압이 상승하기 시작했다면 코엔자임 Q10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피부 건강

또한 코큐텐은 항산화에 매우 강력한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피부 탄력 유지, 피부 손상 방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래서 보습크림이나 자외선 차단제 등 여러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코엔자임 Q10으로 만든 화장품을 피부에 직접 바르게 되면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파괴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멜라닌 생성에 대한 억제 효과도 보여 기미, 잡티 등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코엔자임 Q10 고르는 방법

  • 흡수율을 높히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알약 형태가 아닌 말랑말랑한 연질 형태, 식물성 캡슐을 추천
  • 산패 방지를 위한 PTP 개별 포장, 비타민E가 함께 함유된 제품
  • 항산화 작용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오메가3, 비타민C가 함께 함유된 제품

 

 

코큐텐 부작용

  • 코엔자임 Q10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설사, 메스꺼움, 속쓰림, 두통, 뾰루지, 피로감, 현기증 유발 등이 있는데요. 복용량을 준수해주신다면 큰 부작용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 다만 위가 약하신 분들은 식사 후 바로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또, 임산부와 수유부는 섭취를 권장하지 않으며, 필요할 경우 전문의와 상의 하에 복용해주셔야 합니다.

 

코큐텐 추천 제품

GNM 자연의 품격 코큐텐 11
* 일 최대 코큐텐 함량 함유
* 비타민B1, B2, B6를 비롯 아연과 셀렌까지 함유한 연질형 캡슐

GNM 코큐텐 11
GNM 코큐텐 11

1,000개 이상 제품 후기 확인하기

 

뉴트리코어 코엔자임 Q10
* 일 최대 코큐텐 함량 100mg 함유 
* 비타민E, 아연과 셀렌까지 함유한 식물성 연질 캡슐 제품
* PTP 개별 포장

뉴트리코어 코엔자임Q10
뉴트리코어 코엔자임Q10

900개 이상 제품 후기 확인하기

 

종근당건강 코큐텐 플러스
* 비타민A, B1, B2, B6, C가 함유되어 코엔자임큐텐의 효과를 증진 
* 비타민E, 아연과 셀렌까지 함유한 제품

종근당 건강 코큐텐 플러스
종근당 건강 코큐텐 플러스

600개 이상 제품 후기 확인하기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1.10.17 - [건강식품] - 폴리코사놀 효능 효과, 부작용, 복용법 총정리

 

폴리코사놀 효능 효과, 부작용, 복용법 총정리

최근 폴리코사놀을 찾는 분들이 늘고 계신데요. 폴리코사놀의 성분과 효능 효과, 부작용, 복용법 등 폴리코사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폴리코사놀의 효능이 없다는 소문

allabout.imaindiwork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