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약 정보 검색, 처방 약, 무슨 약인지 5초만에 찾는 방법

건강정보

by 올어바웃 2021. 9. 23. 11:21

본문

반응형

묻고 답하기 웹 플랫폼들을 보다 보면 처방받은 약을 사진으로 찍어 이 약이 무슨 약인지 알고 싶다는 질문을 자주 보게 됩니다. 특히 신경 정신과의 약의 경우, 약국이 아닌 병원에서 바로 약을 주기 때문에 정확한 약의 이름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 등을 묻는 경우가 많은데요. 복용하고 있는 약 정보 검색, 5초 만에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복용 약 정보 검색 방법, 내가 먹는 약 찾기

  1. 인터넷에 약학정보원을 검색합니다.
  2. 약학정보원 사이트의 상단 메뉴 중 '의약품식별' > '식별 검색'을 클릭합니다. (하단 이미지 붉은 박스 표기)
  3. 아래 내용을 입력하신 후에, 맨 하단의 검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식별 문자 또는 식별 마크 입력 - 대부분의 약에는 알파벳 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파벳이 정자체로 쓰여 있다면 식별 문자 입력란에 해당 알파벳을 입력합니다. 이탤릭체로 쓰여 있을 경우 대체로 식별 마크에서 해당 문자를 찾아서 넣어줍니다.
  • 제형 입력 - 정제, 캡슐 종류를 선택해줍니다. 잘 모르겠다 싶으실 경우에는 '전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제품명/성분명/회사명 - 대체로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공란으로 두시면 됩니다.
  • 모양/색상 - 처방받은 약의 모양과 색상을 골라서 클릭해 줍니다. 디테일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어려운 점은 없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 분할선 - 약의 분할선이 명확할 경우 골라서 클릭해주시고, 잘 모르시겠으면 전체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약학정보원 의약품 처방약 복용약 검색 찾는 방법

 

처방 약 정보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저는 이 방법으로 제가 처방받은 혹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의 약을 찾아 드렸는데요. 모든 약의 데이터베이스가 입력되어 있으므로 만약 검색이 제대로 안될 경우, 유사한 형태의 의약품이 많기 때문일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위에서 요구하는 모든 입력 사항을 다시 입력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도 약 정보를 찾기 힘드시다면 병원에 문의 전화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부분 친절하게 알려주시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문자 등으로 처방 약의 이름과 용량을 알려 달라고 하시면 보내줍니다. 그럼 그 약 이름과 용량을 가지고 다시 약학정보원 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의약품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