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절기 비염, 알레르기 비염 작두콩차로 다스리기

건강식품

by 올어바웃 2021. 8. 24. 10:42

본문

반응형

비염에 작두콩, 작두콩차가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작두콩 영양성분, 효능 및 효과

1. 콘카나발린A

콘카나발린A 처음 들어보셨죠? 콘카나발린A는 아미노산의 일종인데요.

작두콩에만 함유되어 있는 자연 유래 면역 물질로 콧물, 코막힘 등의 염증 개선과 알레르기 비염 등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히스티딘

히스티딘의 주요 작용은 독소의 증식과 생성을 억제해 해독에 좋다는 점이에요. 호흡기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때문에기침이나 천식 등 호흡기 질환 개선에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3. 플라보노이드

플라보노이드는 아마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세포 손상, 독소의 증식과 생성을 억제해서염증을 다스리는데 좋은 성분입니다.

 

이 외에도 사포닌, 카나바닌, 우레아제, 비타민A 등 염증 완화와 관련된 성분이 많아예로부터 비염, 코의 염증, 호흡기의 염증에 약재나 식품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작두콩, 작두콩차 먹는법

1. 작두콩밥

작두콩은 적색 작두콩과 백색 작두콩 두 종류가 있는데, 밥을 할 때 넣으면 고소하고 달달해서 밥 맛이 정말 좋습니다. 밥 2~3인분을 할 때, 작두콩 15~20알 정도를 넣어서 해주시면 됩니다. 작두콩은 경동시장 같은 한약재 시장에서 구입하실 수 있고, 요새는 온라인에서도 팔고 있으니 구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작두콩 밥
작두콩 밥

작두콩 원물 온라인 판매처

 

2. 작두콩차

작두콩차를 만드는 방법은 크게 말린 작두콩을 끓여먹는 방법과 작두콩차 티백을 우려내 먹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맛은 구수한 둥굴레차 맛이 나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도 전혀 부담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말린 작두콩을 사용하실 경우, 큰 주전자에 말린 작두콩을 한 줌 넣으시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말린 작두콩 건재
말린 작두콩 건재

 

작두콩차 티백은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이 많습니다. 국내산 유기농 제품으로 고른다면 더 안심하고 드실 수 있겠지요 :)

 

작두콩 차 티백
작두콩차 티백

작두콩차 온라인 판매하는 곳

 

작두콩 섭취 시 유의사항

작두콩은 따뜻한 성질의 식품으로 분류됩니다.  체내에 열이 많은 사람은 과량으로 드실 경우 설사, 복통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만 드셔야 합니다.열이 많으실 경우 하루 1~2잔 정도를 권장합니다.

 

하루 1잔 정도라면 어린이, 유아, 면역력이 낮으신 분, 고령자에게도 좋습니다.환절기가 다가오고 있는데 환절기 비염, 만성 비염,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작두콩, 작두콩차를 섭취하시고 건강을 지키시면 좋겠습니다 :)

 

[연관 글]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 효능 – 비염,아토피 증상 완화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 효능 - 비염,아토피 증상 완화 YOLO!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 효능 및 섭취 방법, 부작용, 판매하는 곳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환절기 비염으로 고생하시

imaindiworker.com

[연관글]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독고마리(도꼬마리) 효능, 먹는법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 독고마리(도꼬마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독고마리, 도꼬마리라고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환절기 비염에 좋은 음식, 도꼬마리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도꼬마리(독고마리)란? 도꼬마리는 국화가 한해살이풀의 일종으로 줄기는 높이가

allabout.imaindiwork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