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성비 최고 스펙, 샤오미 미패드5 프로 일시 품절, 대체 어떻길래?

그 외 다양한 포스팅

by 올어바웃 2021. 9. 25. 17:13

본문

반응형

쿠팡에서 9/23 ~ 9/26 단독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샤오미 미패드5 프로가 이미 일시 품절되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주요 스펙과 가격, 색상, 장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 프로 주요 스펙

1. WQHD+ 120Hz 디스플레이

샤오미 미패드5 프로는 기존 일반 고선명(HD)보다 약 4배, 풀에이치디(Full HD) 규격보다 약 2배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WQHD 화질을 제공하는데요. 약 10억개 이상의 색상을 구현한다고 하니 화질 면에서 매우 뛰어난 성능을 자랑함은 말할 것도 없겠죠.

 

2.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

쿼드 스테리오 스피커란 좌우 측면과 상하, 총 4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어 더욱 생동감 있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는 스피커 시스템입니다.

 

3. 퀄컴 스냅드리곤 860 프로세서 장착

퀄컴은 미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CPU 제작업체입니다. 나스닥에도 상장되어 있죠. 샤오미 미패드5 프로는 바로 이 퀄컴에서 개발한 모바일용 반도체 칩셋을 탑재했습니다. 가장 많은 모바일기기에 사용되는 모바일 칩셋 중 하나인 퀄컴의 스냅드래곤 칩셋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제조사의 칩셋보다 낮은 전력 사용량입니다. 그만큼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충전 또한 빠르게 됩니다.

 

4. 8720mAh(typ) 대용량 배터리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배터리 용량일텐데요. 샤오미 미패드5는 이 점을 신경써서 8720mAh라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체감 상으로 배터리 용량 만으로는 어느 정도인지 감이 잘 안오실텐데요. 약 16시간의 동영상 시청, 약 10시간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용량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샤오미 미패드5 프로 색상 및 디자인

샤오미 미패드는 코스메틱 그레이, 펄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실제 제품을 보면 우리의 '중국 제품'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깰 수 있을 정도로 플래그십 제품에 준하는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 프로 색상 코스메틱 그레이(좌) 펄 화이트(우)

 

샤오미 미패드5 프로 가격

쿠팡에서 사전 예약으로 정발한 샤오미 미패드5 프로의 가격은 429,000원이고, 로켓와우 회원일 경우, 그 보다 2만원이 저렴한 409,000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같은 11인치 삼성 갤럭시탭 S7 모델이나 아이패드에 비하면 최소 1/2, 1/3 수준의 가격대로 그야말로 가성비 면에서는 갑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집에 자녀가 있고, 학습용이나 동영상 감상용, 비대면 회의나 수업용으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격대라는 점이 이번 샤오미 미패드5 프로 이벤트 조기 종료의 주 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 프로 아쉬운 점

최근의 갤럭시탭, 아이패드가 노트북의 대체 수단처럼 진화하고 있는 반면에, 다양한 멀티 태스킹을 할 수 있는 내부 인터페이스적인 부분에서 샤오미 미패드5 프로는 다소 아쉬운 점을 보여줍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면 문서 작업이 가능하긴 하지만 ‘덱스(DeX)’ 모드 등 PC처럼 창을 여러 개 띄울 수 있고, 자주 쓰는 앱은 단축키로 실행할 수 있는 삼성전자 태블릿과 비교하면 아직 이러한 내부 인터페이스는 샤오미 미패드에 남아 있는 숙제인 듯 합니다.

샤오미 미패드5 쿠팡 단독 할인 사전 예약 이벤트

 

샤오미 미패드5 구경하기

 

 

 

 

#샤오미 #샤오미미패드 #샤오미미패드5 #미패드 #미패드5 #미패드5프로 #샤오미미패드사전예약 #미패드사전예약 #미패드5사전예약 #미패드5프로사전예약 #샤오미미패드가격 #샤오미미패드5가격 #미패드가격 #미패드5가격 #미패드5프로가격 #샤오미미패드장단점 #샤오미미패드5장단점 #미패드장단점 #미패드5장단점 #미패드5프로장단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