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워치4 사이즈, 스펙, 가격 총정리

그 외 다양한 포스팅

by 올어바웃 2021. 9. 27. 11:54

본문

반응형

갤럭시 워치4의 인기가 대단하네요. 저는 워치 3을 사용 중인데, 워치4에는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갤럭시 워치4 사이즈, 스펙, 가격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워치4

 

1. 갤럭시 워치4 40mm SM-R860N

워치4 40mm는 시계의 지름이 4cm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팔목이 굵지 않은 여성 분이나 청소년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핑크 골드 3종이 출시되었는데요. 여성 분들 사이즈라 그런지 핑크 골드가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몇 가지 주요한 점만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비교해보자면, 우선 운영체제가 기존 타이젠에서 삼성이 자체 제작한 웨어러블용 OS로 변경되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은 바로 센서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약간의 부정맥 증상이 있어서 심박 센서를 사용하기 위해 워치 3을 사용했었습니다. 갤럭시 워치4 센서는 광학 심박센서와 전기 심박센서는 추가 업그레이드 없이 BIA센서(생체전기 임피던스 분석 센서, 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 Sensor)와 나침반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요. BIA센서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체성분 분석 센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은 건강 검진 때 주로 BMI지수라는 것을 확인하게 되는데, 이 BIA센서는 체지방량, 골격근량, 체수분량까지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체성분 분석을 자주 보다 보면 운동에 대한 동기 부여가 될 것 같아서 이 부분이 가장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새로운 기능인 듯 합니다.

그래서인지 예전 모델에 비해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듯하고요. 별점은 5점 만점에 5점에 달해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격은 269,000원으로 확실히 35만 원가량 하는 애플 워치에 비해 경쟁력이 있어 보입니다.

모델명: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40mm (SM-R860)
컬러: 블랙, 화이트, 골드 핑크
가격: 269,000원
서울 경기권 로켓 배송 가능
별점:
후기: 567개 상품평 (2021.09.27 기준)

후기 확인하기

후기 확인하기

 

 

2. 갤럭시 워치4 44mm SM-R870N

갤럭시 워치4 44mm는 40mm와 사이즈 차이가 있습니다. 4mm 정도 더 크기 때문에 주로 남성분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그 때문인지 컬러도 블랙, 화이트, 그린으로 핑크 골드가 아닌 어두운 그린 색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44mm는 기능적인 면에서는 40mm와 동일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40mm가 기존 제품에 비해 약 0.1g 가벼워진 반면 44mm는 약 3g이 더 가벼워져서 착용감 면에서 살짝 추가적인 개선이 있어 보입니다.

40mm의 스펙 비교에서 한 가지 놓친 부분이 있는데, 바로 메모리 용량이 드라마틱하게 커진 점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의 메모리가 1.5GB + 4GB였던 반면 갤럭시 워치4 메모리는 1.5GB + 16GB로 12GB나 증가되었습니다.

배터리 또한 라지 사이즈를 기준으로 340mAh에서 361mAh로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가격은 40mm에 비해 3만 원이 비싼 299,000원이지만 역시 애플 워치에 비해서는 저렴하여 가격 경쟁력이 좋은 편입니다.

모델명: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44mm (SM-R870)
컬러: 블랙, 화이트, 그린
가격: 299,000원
서울 경기권 로켓 배송 가능
별점:
후기: 437개 상품평 (2021.09.27 기준)

후기 확인하기

후기 확인하기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차이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은 42mm인 SM-R880N 모델과 46mm인 SM-R890N 모델, 2가지가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4 일반 모델과 갤럭시 워치4 클래식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디자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사이즈도 각각 2mm씩 크게 출시가 되었고, 레트로 한 느낌, 클래식한 느낌을 선호하는 사람들의 취향에 맞게 클래식 회전 베젤이 적용된 점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소재 또한 일반 갤럭시 워치 4가 일괄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된 반면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하여 중후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단 가격대가 갤럭시 워치4 일반 모델에 비해 10만원 가량 비싼 것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디자인 면에서 확실한 차이를 보이기는 합니다.



모델명: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6mm (SM-R890)
컬러: 블랙, 실버
가격: 399,000원
서울 경기권 로켓 배송 가능
별점:
후기: 227개 상품평 (2021.09.27 기준)

후기 확인하기


모델명: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2mm (SM-R880)
컬러: 블랙, 실버
가격: 369,000원
서울 경기권 로켓 배송 가능
별점:
후기: 227개 상품평 (2021.09.27 기준)

후기 확인하기

 

 

 

갤럭시 워치4 아쉬운 점

워치4의 다소 아쉬운 점은 심박 센서, 혈압 측정 센서 측면에서의 성능이 업그레이드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저는 심박이 불규칙해서 워치 3을 사용하게 되었었는데, 심부전 현상이 자주 발생해서 병원에 갔었는데요. 실제로 병원의 진료를 요하는 심장의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었습니다. 워치 제품에서는 이 부분을 참고만 하라고 얘기하고 있지만, 실제 심장 기능을 좀 더 상세하게 살필 수 있다면 의료적인 차원에서도 더 도움이 되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체성분 분석 기능의 추가는 갤럭시 워치 4를 구매하고 싶게 만드는 매력적인 요소이긴 합니다^^

그럼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연관 글] 한정판 갤럭시 워치4 PXG 골프 에디션 출시! 지금은 서둘러야 할 때!

 

한정판 갤럭시 워치4 PXG 골프 에디션 출시! 지금은 서둘러야 할 때!

그간 많은 콜라보로 고객의 입맛을 저격했던 삼성이 이번엔 워치4 골프 에디션의 인기에 힘입어 한정판 갤럭시 워치4 PXG 골프 에디션을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구성마저 매우 매력적인 PXG 골프

allabout.imaindiworker.com


[연관 글] 애플워치 7세대 사전예약 인기몰이! 출시일, 가격 정보 총정리

 

애플워치 7세대 사전예약 인기몰이! 출시일, 가격 정보 총정리

금일 밤 9시부터 시작된 애플워치 7세대의 사전 예약이 거의 시작과 동시에 모두 품절되는 사태가 발생해서 애플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해줬습니다. 사전 예약에 성공하신 분들은 다음주에 바

allabout.imaindiworker.com

 

[연관 글] 가성비 갑! 샤오미 미워치 라이트 주요 스펙과 사용법은?

 

가성비 갑! 샤오미 미워치 라이트 주요 스펙과 사용법은?

샤오미는 스마트 디바이스의 후발주자로 가격 대비 성능을 주요 강점으로 시장을 점차 넓혀 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격 깡패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샤오미 미워치 라이트의 주요

allabout.imaindiworker.com

 

[연관 글] 샤오미 미 워치 업그레이드! 스펙과 가격은?

 

샤오미 미 워치 업그레이드! 스펙과 가격은?

샤오미 미 워치 업그레이드 버전! 샤오미 미 워치 라이트와 비교할 때 스펙 면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스포츠 스마트 웨어 쪽으로 차별화를 꿈꾸고 있는 샤오미 미 워치 모델 XMWTCL02에 대해

allabout.imaindiwork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