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각종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먹는 시간, 순서 총 정리

건강정보

by 올어바웃 2021. 11. 24. 07:33

본문

반응형

요새는 각종 영양제,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챙겨 먹죠 :) 오메가3, 각종 비타민, 루테인, 유산균 등 기본적인 영양제만 해도 4~5가지는 먹게 되는데요. 이 영양제들을 언제 먹어야 좋은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오늘은 이 영양제들을 언제 먹어야 가장 좋은지 건강보조식품 종류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먹는 시간

우선 기본적인 영양제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하고, 각 영양제별 먹는 시간을 공유해드릴께요.

 

대표적인 것들만 추려보면 장 건강과 면역력을 챙기는 유산균 종류,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활력 증진에 좋은 비타민B, 피로회복을 위한 비타민C,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눈 노화 예방에 좋은 루테인, 관절 건강에 좋은 MSM,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 등을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이 많은 영양제들을 언제 먹어야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아침부터 시간의 흐름대로 정리하니 영양제 드시고 계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유산균 먹는 시간

우선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나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파라바이오틱스 등의 제품은 아침 공복에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타민B군, 비타민B 복합체, 비타민D 먹는 시간

비타민 B1, B2, B6, B12가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 컴플렉스는 보통 일상의 활력이 떨어질 때 복용하는 대표적인 영양제인데요. 비타민B는 수용성이라 흡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대체로 아침 식전 20~30분 전, 또는 아침 공복에 먹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평소 소화가 되지 않거나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은 아침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비타민B는 음료, 커피가 아닌 물과 함께 섭취를 해야 흡수가 잘 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메가3 먹는 시간

오메가3는 불포화 지방산, 즉 기름의 일종인데요. 우리가 흔히 당근으로 비타민D를 흡수할 때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에 볶아드시라고 하는 것처럼, 오메가3도 지방 성분과 결합했을 때 흡수율이 더 좋아집니다. 따라서 오메가3를 드실 때는, 식사 직후에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관절 영양제 MSM 식이유황 먹는 시간

MSM의 복용 시간은 아침 시간대가 체내 흡수율을 증대시키는데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B와 마찬가지로 공복에 드실 경우, 속쓰림이나 두통 같은 부작용이 느껴지신다면 아침, 또는 점심 식후에 드셔도 괜찮습니다.

 

 

눈 영양제, 루테인 복용 시간

눈의 노화, 황반색소 유지에 도움을 주어 최근 많은 분들이 드시고 있는 루테인 또한 지용성 영양제에 해당합니다. 또 루테인의 경우 간혹 복용 후 메스꺼움을 느끼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루테인 또한 오메가3와 마찬가지로 아침, 점심, 저녁 식후에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비타민C 먹는 시간

비타민C의 경우는 좀 예외적입니다. 비타민C는 섭취 후 약 2~3시간이 지난 뒤에 혈중 농도가 가장 높아졌다가 6시간 정도가 경과하면 거의 다 몸 밖으로 배출되거나 체내에서 소모되는 영양제인데요. 전문가들의 말을 빌리자면 비타민C는 6시간 간격으로 하루 2~3번에 걸쳐 나눠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밀크씨슬 먹는 시간

밀크씨슬은 사실 먹는 시간보다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식사량이 가장 많은 저녁 식사 후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해요. 복용이 습관화될 때 까지 알람을 맞춰놓고 드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듯 합니다.

 

마그네슘 섭취 시간

마지막으로 마그네슘의 섭취 시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마그네슘은 진정 효과와 함께 불면증에도 도움을 주기 떄문에 취침 전, 저녁 식사 후 1~2시간이 지난 뒤 복용하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을 드시고 있는 분들은 이 시간을 잘 지켜주세요 :)

 

 

오늘은 각종 영양제, 건강기능식품의 흡수율을 증대시키고 효율을 높힐 수 있는 복용 시간에 대해 총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럼 모두들 건강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