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무트 쌀 가루 효능 먹는 법, 부작용 확인하고 드세요.

건강식품

by 올어바웃 2021. 11. 20. 22:36

본문

반응형

카무트라고 들어보셨나요? 조금은 생소할 수 있지만 건강에 매우 좋은 슈퍼 푸드로 알려진 카무트 쌀 가루 효능, 먹는 법, 그리고 부작용까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카무트 밥과 카무트 차로 건강 지키세요!

 

 

카무트

카무트는 흔히 통밀쌀로 알려져 있는데요. 통밀쌀은 영어로 호라산밀(Whole wheat rice)이라고 불리는데 카무트, 카무트쌀, 통밀쌀, 호라산밀은 모두 같은 곡류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카무트 쌀
카무트 쌀

 

또 생김새가 길쭉하고 통통하며 식감도 귀리와 비슷해서 귀리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사실 정확하게는 '쌀'이라기 보다는 '밀' 에 속하는 곡류에요.

 

 

카무트의 성분과 효능

카무트는 무엇보다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과 식이섬유를 매우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슈퍼 푸드로 불릴 정도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일조하는데요. 주요한 효능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효능 1. 비타민E의 2,000배나 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

앞서 카무트에 다량의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셀레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혈관, 세포를 손상시키는 주범인 활성 산소를 억제해주는 역할을 하는 글루타치온의 구성 성분이에요. 따라서 셀레늄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면역력을 높히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항산화, 항노화 효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효능 2. 간 독소 배출, 노폐물 제거

위에 카무트가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우리 몸은 지방, 콜레스테롤 등 과다하게 많이 쌓이면 몸에 해로울 수 있는 물질들을 필요할 때 대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축적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카무트는 현미의 3배에 달하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 식이섬유는 지방, 콜레스테롤 등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식이섬유가 많으니 당연히 배변 활동에도 도움이 되고 지방의 축적을 억제함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효능 3.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마지막으로 당뇨, 당뇨전단계로 식단 조절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 카무트를 넣고 밥을 해 드시면 식후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억제하실 수 있어요. 카무트는 일반 쌀밥 뿐만 아니라 통밀, 보리 등 잡곡류로 밥을 해 드실 때 보다 훨씬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니 참고해두시면 좋겠습니다 :)

 

카무트 먹는 법 & 유의사항

카무트는 보통 잡곡과 같은 형태로 판매하는데, 1일 셀레늄 섭취량으로 따지자면 카무트 100g 정도를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밥을 할 때 함께 넣어서 드시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너무 많이 드실 경우에는 탈모, 위장 장애,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200g 이상을 초과해서 드시는 일은 없도록 유의하셔야 하구요.

 

카무트를 먹는 또 하나의 방법은 티백으로 카무트 차를 드시는 것인데요. 키무트티 또한 셀레늄을 섭취하기 좋은 방법이지만 식이섬유 섭취 면에서는 카무트밥이 좀 더 유리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

 

오늘은 카무트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그럼 항상 건강하세요^^

 

 

[연관 글]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 효능 가격 꼭 확인하고 드세요.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 효능 가격 꼭 확인하고 드세요.

키토올리고당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다이어트와 당뇨에 좋은 식품인 키토올리고당 고투카원 효능 가격 부작용 등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해봤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미리 확인하시고 구

allabout.imaindiworker.com

 

[연관 글] 식후 혈당 낮추는 방법, 바나바잎 추출물

 

식후 혈당 낮추는 방법, 바나바잎 추출물 아시나요? - YOLO!

당뇨가 있다면 식후 혈당 관리는 필수죠. 식후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바나바잎 추출물의 성분과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추천 제품을 엄선해 보았습니다. 식후 혈당 낮추는 방법

imaindiworker.com

 

[연관 글] 당뇨 혈당 관리,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Stevia)를 사용하세요.

 

당뇨 혈당 관리,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Stevia)를 사용하세요.

당뇨, 당뇨 전 단계, 나이 들수록 혈당 관리 반드시 필요 당뇨는 저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 약 2년 전부터 공복혈당이 당뇨 전 단계에 머물고 있습니다. 당뇨 수치를 기록한 적도

allabout.imaindiwork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