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스틱 매스틱검 효능 복용법은?

건강식품

by 올어바웃 2021. 10. 26. 07:38

본문

반응형

최근 유명 배우 이병헌이 광고 모델로 나선 '위건강매스틱' 제품이 전파를 타면서 매스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매스틱검으로도 불리는 매스틱, 매스틱검 효능 복용법, 부작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모아 소개해 드립니다.

 

 

매스틱 매스틱검 효능 복용법

매스틱이란?

매스틱검으로도 불리는 매스틱은 그리스 청정지역인 히오스 섬에서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 상처를 내어 그 상처에서 자연적으로 나오는 수액을 굳힌 것인데요. 1년에 단 한 번 나무 한 그루당 약 150~180g 정도의 극소량만을 채취할 수 있는 매우 희소성 있는 수액입니다.

 

매스틱 나무 수액
매스틱 매스틱검 나무 수액

 

 

매스틱 효능

1. 위장관 질환 증상 개선

매스틱은 수천년 전부터 과거 그리스인들이 위장과 관련된 질환의 예방과 치료, 위 건강을 목적으로 복용해 온 이른 바 '천연 소화제'로 지금까지도 그리스에서는 다양한 위장 관련 약의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매스틱이 위염, 위궤양 등과 같은 위장 관계 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다양한 실험, 연구 결과가 알려지면서 영양제, 건강기능식품으로 개발되고 있는데요. 매스틱은 십이지장궤양, 장손상, 기능성 소화불량 환자들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 항 헬리코박터 효능

특히 위 건강을 해치는 대표적인 원인균으로는 무엇보다 헬리코박터균을 꼽을 수 있는데요. 헬리코박터는 치료하지 않고 계속 방치할 경우 위암 발병률을 증대시키는 주요한 원인이기도 하지요. 아직 임상이나 실험에서 많은 결과들이 보고된 것은 아니지만 매스틱은 이 헬리코박터에 대항하는 항헬리코박더 활성 역할을 한다는 일부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3. 구강 살균 효과

또한 매스틱검은 항균, 항진균 역할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특히 구강 내에 존재하는 세균들에 대한 살균 효과가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한 효능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매스틱 부작용

천연 유래 물질이기 때문에 매스틱은 대체로 비특이적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만 모든 식품, 영양제와 마찬가지로 과다 복용하시면 안되고, 개인마다 특이 체질이거나 알레르기가 발생할 경우 섭취를 중단해주셔야 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이상 반응으로는 경미한 현기증, 두통 등의 증상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매스틱 복용법

매스틱은 분말, 오일, 껌 형태(매스틱검)로 복용이 가능한데요.

분말일 경우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음식에 소량을 넣어 요리해서 먹기도 합니다. 오일 제품 또한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소량을 직접 섭취하면 됩니다. 매스틱검 제품일 경우, 껌처럼 씹다가 남은 찌꺼기를 뱉는 방법으로 복용하시면 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식약처의 1일 기준 권장량인 1,000mg 을 초과하지 않도록 섭취하시는 것입니다.

 

보통 위에는 양배추의 효능이 널리 알려져 있어 양배추즙이나 양배추환 등을 많이 섭취하시는데요. 상대적인 관점에서 비교를 하자면, 양배추는 좀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위 자체를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함께 하며, 매스틱은 항염, 향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증상 완화 면에 있어서는 효과를 좀 더 빠르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품 구매를 고민하신다면 이 점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

 

그럼 건강한 인생 즐기시길 바랍니다 :)

 

 

[연관 글] 위에 좋은 카베진 코와 알파정 300정 약국 가격 직구 가격 비교

 

위에 좋은 카베진 코와 알파정 300정 약국 가격 직구 가격 비교

카베진은 꽤 오래전부터 위에 좋기로 유명한 일본의 종합 위장약입니다. 예전엔 많은 분들이 일본 약국이나 드럭스토어(drug store)에서만 구입이 가능했기 때문에 일본에 출장이나 여행을 다녀오

allabout.imaindiwork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