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뱃살, 내장 지방 빼는데 효과적인 이 음식은?

건강정보

by 올어바웃 2021. 10. 9. 17:42

본문

반응형

최근 뱃살, 특히 내장 지방을 빼는데 매우 좋은 이 음식이 화제입니다. 이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내장 지방을 빼는데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음식일까요?

 

 

뱃살

뱃살은 크게 피하지방층과 내장지방으로 나뉘는데요. 이 두 지방의 차이는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1. 피하지방

피부 바로 아래 붙어있는 지방으로 성별 비율로 보자면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납니다. 피하지방은 천천히 체내에 축적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고, 제거하는데도 그에 따른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2. 내장지방

내장지방은 우리 몸 안쪽 내장과 간 등에 붙는 지방입니다. 내장지방은 당뇨병과 고지혈증, 고혈압 등 주요 성인병을 일으키는 주범일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에 합병하는 여러 가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관리를 해 줘야 하는 지방입니다.

 

내장지방 이미지
내장지방 (출처. MBN 천기누설 방송 화면 캡쳐)

 

 

뱃살, 내방 지방 빼는 최고의 음식

뱃살과 내장 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음식은 다름 아닌 '얼린 두부'였는데요. '집밥 백선생'과 '나는 몸신이다', '내몸사용설명서' 같은 인기 건강 TV 프로그램에서 이 '언 두부'를 다루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두부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빼 놓을 수 없는 음식인데요. 이 두부를 얼리게 되면 단백질 함량과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함량이 생두부에 비해 자그만치 6~8배나 가까이 상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두부 언두부 100g당 류신 함량 비교
생두부 언두부 100g당 류신 함량 비교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두부를 얼리기만 하는데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두부가 어는 과정에서 수분은 구멍으로 빠져 나가고, 입자가 큰 류신은 그대로 보존되기 때문이라는데요. 이 류신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언두부 100g이면 남성, 여성 모두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언두부 만드는 방법

언 두부 만드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우선 마트에서 사 오는 두부에는 소포제가 들어있기 때문에 포장을 뜯고 두부를 흐르는 물에 잘 세척합니다.
  • 적당한 크기로 자른 뒤 거즈나 키친타올로 싸서 살짝 눌러 수분을 제거합니다.
  • 랩 등으로 밀봉한 후에 반나절에서 하루 정도 냉동실에서 얼립니다.

 

내 몸 사용 설명서 언두부 만드는 법

 

언두부 요리 활용법

언 두부로 요리를 할 때에는 우선 꺼내어 전자레인지에 해동하면 수분이 빠지면서 더욱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 언두부는 볶거나 구워서 먹으면 고기와 같은 쫄깃한 맛을 낼 수 있으므로 올리브유, 대마종자유 등을 두른 팬에 채소와 함께 노릇하게 구워 먹으면 최고의 건강식품이 될 뿐 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매우 훌륭한 식단이 됩니다.
  • 또한 언두부는 생두부처럼 쉽게 부서지지 않기 때문에 두부 조림을 하거나 찌개에 넣어 먹을 때도 두부의 모양은 유지되면서 양념은 잘 배기 때문에 더욱 맛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생두부에 비해 오래 씹게 되어 포만감이 증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로도 쉽게 빠지지 않는 뱃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을 빼기 위한 방법으로는 저렴하면서도 편리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제부터 꾸준히 한 번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