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마리놀렌산 효능 효과 총정리

건강식품

by 올어바웃 2021. 10. 19. 09:20

본문

반응형

감마리놀렌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 대마종자유, 햄프씨드 오일 등의 식물성 오일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감마리놀렌산 효능 효과, 부작용 및 복용법, 제품 구매 요령에 대해 총정리 해봤습니다. 함께 알아봐요~

 

 

감마리놀렌산이란?

감마리놀렌산은 오메가6 불포화지방산으로 주로 달맞이꽃종자유와 보라지꽃종자유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감마리놀렌산은 체내에서 합성되는 생리활성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prostaglandin)으로 변하는데 필요한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프로스타글린의 역할에 대해서는 아래 효능 효과에서 좀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프로콩, 현미, 목화씨, 밀, 옥수수, 해바라기 유(오일)을 섭취함으로써 생성된 리놀렌산으로부터 만들어지기도 하지만 연령이나 같이 섭취한 식품들에 의해 생성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따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마리놀렌산 효능 효과

1.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혈행개선

앞서 감마리놀렌산이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촉진시킨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프로스타글란딘은 강력한 생리활성 호르몬으로 혈관의 수축과 확산, 혈소판 응집 촉진이나 저하 등 다양한 인체의 생리 작용에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감마리놀렌산을 섭취하여 프로스타글란딘이 체내에서 생성되게 되면 주요한 역할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뿐 만 아니라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는 혈소판의 과도한 응집을 억제시켜 혈액의 흐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염증과 통증의 완화

감마리놀렌산에 의해 활성화 된 프로스타글란딘은 염증과 통증의 완화에도 작용을 하기 때문에 여성 분들의 생리전증후군(PMS)나 생리통, 월경통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식약처가 인증한 감마리놀렌산의 기능으로는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 상태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감마리놀렌산 이런 분께 추천

1. 혈행개선이 필요하신 분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이 필요하신 분

2. 특히 중년층 여성, 갱년기 및 폐경기에 들어선 여성분

특히 중장년 층 모녀가 함께 드시기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감마리놀렌산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 사항

우선 감마리놀렌산은 혈액을 묽게 해 주는 약물과 상호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항응고제 등을 복용하고 계신다면 섭취를 자제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수술을 앞두고 있다거나 출혈이 멈추지 않는 질환 등이 있는 분도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신부, 수유부의 섭취에 대한 안전성이 아직은 충분히 검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급적 드시지 않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감마리놀렌산은 식물성 유지가 주원료이기 때문에 과도한 부작용은 없지만 특이 체질,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의사와 상담 후 복용을 권장 드리고 과다 복용 시, 두통, 복통, 소화 불량 등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정해진 복용량에 따라 드셔야 합니다.

 

감마리놀렌산 제품 구매 요령

  • 건강기능식품 여부 확인
  • Non-GMO(유전자 변형 농산물) 원료 사용 여부 확인
  • 생산, 제조 공정이 제대로 된 제품 (GMP 제조 시설에서 생산, 이력 추적 관리 등)

 

그럼 오늘도 건강한 인생 즐기시길 바랍니다 :)

 

 

 

[연관 글] 2021.08.22 - [건강식품] - 대마종자유 대마씨유 햄프씨드오일 효능과 효과는?

 

대마종자유 대마씨유 햄프씨드오일 효능과 효과는?

오늘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6대 슈퍼푸드 햄프씨드로 만든 대마종자유 햄프씨드 오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대마종자유 대마종자유는 말 그대로 대마 씨앗에서 짠 기름입니다. 대마

allabout.imaindiworker.com

 

[연관 글] 2021.10.12 - [건강식품] - 그 날에 좋은 여성 영양제, 이노시톨 미오이노시톨 효능

 

그 날에 좋은 여성 영양제, 이노시톨 미오이노시톨 효능

생리전 증후군(PMS)이나 생리통에 이노시톨이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말 못 할 그날의 고통으로 고생하시는 여성 분들을 위해 이노시톨의 효능과 부작용,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allabout.imaindiworker.com

 

[연관 글] 2021.10.17 - [건강식품] - 폴리코사놀 효능 효과, 부작용, 복용법 총정리

 

폴리코사놀 효능 효과, 부작용, 복용법 총정리

최근 폴리코사놀을 찾는 분들이 늘고 계신데요. 폴리코사놀의 성분과 효능 효과, 부작용, 복용법 등 폴리코사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폴리코사놀의 효능이 없다는 소문

allabout.imaindiwork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