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뼈엔 엠비피 MBP 가루 효능 어떻길래?

건강식품

by 올어바웃 2021. 10. 22. 16:48

본문

반응형

기대수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관절, 뼈 건강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이 꾸준히 늘어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콘드로이친, 초록잎홍합, 보스웰리아에 이어 오늘은 뼈엔 엠비피 MBP 가루 효능 그리고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뼈엔 엠비피 MBP 가루는 어떤 제품일까? 효능은?

보통 뼈 건강,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은 칼슘이나 연골, 뼈에서 추출된 원료로 만드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사실 뼈 건강에는 칼슘 외에도 유기질, 무기질 등 다양한 성분들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MBP는 Milk Based Protein의 약자로 뼈를 파괴하는 세포의 활성을 억제하고 뼈 재생에 도움을 주는 우유 속에 들어 있는 알칼리성 생리 활성 물질인데요. 우유에 매우 극 소량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MBP의 하루 권장량을 섭취하려면 우유를 무려 130잔 정도 마셔야 한다고 합니다.

 

MBP는 골다공증이나 골 감소증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끊임없이 파괴되고 재형성되는 뼈의 생리 작용을 활성화하는데 매우 좋은 역할을 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MBP 섭취에 대해 연구한 한 결과에 따르면, 65세~86세의 폐경 여성을 대상으로 12개월 간 MBP 미 섭취군과 섭취군의 골 강도를 비교했는데, MBP를 섭취한 집단이 대조 집단보다 뼈의 강도가 1.8배나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폐경 여성이 아닌 20대, 30대, 40대 여성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섭취군이 비 섭취군에 비해 골밀도가 큰 차이로 높았다고 하니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할 만 합니다.

 

 

 

뼈엔 엠비피 MBP 가루 섭취 방법

위에서 MBP가 Milk Based Protein 즉, 유청 단백질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원료가 우유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우유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가루 제품으로 드실 경우 하루 평균 권장 섭취량은 40mg 입니다. 이보다 더 드실 경우,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시중에는 복용 편의성을 위해 캡슐 형태로 나온 제품들도 있는데요. 캡슐 제품의 경우 제품에 표기된 복용량을 지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뼈엔 엠비피 MBP
뼈엔 엠비피 MBP

 

 

 

뼈엔 엠비피 MBP 가루 이런 분께 추천

골밀도는 20대가 지나면서 자연 감소하기 시작하고 40대가 되면 운동을 아무리 많이 해도 골밀도를 유지하거나, 감소를 예방하는 정도의 수준에 머물게 됩니다.

 

또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MBP 가루를 섭취하게 한 실험에서 섭취군은 비섭취군에 비해 무려 12배 가량 높은 골밀도를 보였는데요.

 

따라서 남성에 비해 골밀도가 낮아지기 쉬운 여성 분들은 20대부터 드셔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를 놓치더라도 30대, 40대, 특히 폐경기를 지나 골다공증의 위험도가 높은 중년층 이상의 여성 분들께 추천을 드립니다.

 

그럼 뼈 건강 잘 지키셔서 건강한 인생 즐기시길 바랍니다 :)

 

 

 

[연관 글]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 성분 효능 복용법 알아봤어요.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 성분 효능 복용법 알아봤어요.

요새 콘드로이친이 엄청 핫하네요. 콘드로이친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성 식품인데요. 그래서 글루코사민, 데커신과 함께 관절 3대 영양제로 꼽힌다고 합니다. 콘드

allabout.imaindiworker.com

 

[연관 글] 보스웰리아 성분과 효능 효과, 부작용 보스웰리아 총 정리

 

보스웰리아 성분과 효능 효과, 부작용 보스웰리아 총 정리

2021.09.09 - [건강관련제품] -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 성분 효능 복용법 알아봤어요. 보스웰리아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 보스웰리아 제품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관절, 연골 건강에

allabout.imaindiwork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