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스웰리아 성분과 효능 효과, 부작용 보스웰리아 총 정리

건강식품

by 올어바웃 2021. 10. 15. 09:43

본문

반응형

2021.09.09 - [건강관련제품] -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 성분 효능 복용법 알아봤어요.

보스웰리아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 보스웰리아 제품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관절, 연골 건강에 좋다는 보스웰리아의 성분, 효능, 그리고 부작용과 섭취 시 유의 사항까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인도, 아프리카 동부 등 고산지대 사막의 척박한 환경에서 큰 일교차를 견디며 살아남은 보스웰리아 세라타나무(유향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을 말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 한 그루에서 2년에 딱 한 번 극소량만 채취된다고 하는데요. 그 희소성으로 인해 더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듯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또한 동방박사가 아기 예수에게 선물한 것 중 하나로 동서 여하를 막론하고 그만큼 진귀한 식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나무 수액
보스웰리아 나무 수액

 

보스웰리아 성분과 효능 효과

보스웰리아는 비타민B1, 비타민D, 마그네슘, 셀레늄, 판토텐산, 아연, 리모넨을 함유하고 있으며, 가장 주된 성분 두 가지로는 보스웰릭산(Boswellic Acid)과 테르페노이드(Terpenoid)를 꼽을 수 있습니다. 

 

1. 보스웰릭산(Boswellic Acid)

보스웰릭산은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으로 우리 몸 안의 염증 물질 생성을 억제하는 항염 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연골 기능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관절염이나 퇴행성 관절염의 초기 증상 및 통증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테르페노이드(Terpenoid)

테프펜(Terpene) 류의 일종으로 항균, 항암, 항 바이러스, 항 알레르기 및 항 염증의 작용을 하며, 독성이 거의 없는 물질로 관련 학계에서 지속적으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물질입니다. 따라서 관절 뿐만 아니라 체내의 면역력을 증대시키고 독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우 건강한 성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섭취 유의 사항

보스웰리아는 자연에서 유래된 천연 성분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드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보스웰리아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4g 정도이며, 제품을 구입할 경우, 해당 제품에 기재된 1일 섭취량을 준수하시면 됩니다.

 

한 가지 특이할 만한 점으로 보스웰리아는 골반과 자궁의 혈류량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임신 중인 여성은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이런 분들께 추천

보스웰리아는 관절이 불편하거나, 관절 및 연골 건강을 챙겨야 할 중년 층, 과체중이신 분들, 갱년기이거나 출산 후 뼈 건강이 약해지고 골다공증의 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여성 분들에게 추천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등산, 농구, 축구 등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이나 직업 상 몸을 많이 쓰시는 분들에게도 권장하는 제품입니다.

 

 

보스웰리아 제품 구매 요령

최근 보스웰리아 제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혼란스러워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아래 3가지 부분을 확인하셔서 제품을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1. 원산지 확인

서두에 말씀 드렸듯이 보스웰리아는 희소성이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원산지가 확실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까지 가장 좋은 보스웰리아는 인도산이므로 인도산 원산지 증명서가 있는지를 확인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2. 보스웰리아 함량 확인

보스웰리아 제품이 인기를 모으면서, 실제 보스웰리아 함량은 매우 적은데, 보스웰리아 제품이라고 홍보하는 제품들이 간혹 있습니다. 따라서 개별 캡슐의 양이 아닌 보스웰리아 추출물, 보스웰릭산 만의 함량이 60% 이상 함유되었는지를 확인하시는 것도 보스웰리아 제품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3. 제품 안전성

우리 나라 제품일 경우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 해외 제품의 경우 건강기능식품 계에서 널리 알려진 업체, 각종 유해물질 시험 성적서나 효과에 대한 실험 자료가 있는 업체의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건강한 인생 즐기시길 바랍니다.

 

 

2021.09.09 - [건강관련제품] -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 성분 효능 복용법 알아봤어요.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 성분 효능 복용법 알아봤어요.

요새 콘드로이친이 엄청 핫하네요. 콘드로이친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성 식품인데요. 그래서 글루코사민, 데커신과 함께 관절 3대 영양제로 꼽힌다고 합니다. 콘드

allabout.imaindiwork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