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미 워치 업그레이드! 스펙과 가격은?

그 외 다양한 포스팅

by 올어바웃 2021. 10. 25. 09:24

본문

반응형

샤오미 미 워치 업그레이드 버전! 샤오미 미 워치 라이트와 비교할 때 스펙 면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스포츠 스마트 웨어 쪽으로 차별화를 꿈꾸고 있는 샤오미 미 워치 모델 XMWTCL0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포츠웨어 스타일 샤오미 워치 업그레이드

 

'샤오미
샤오미 미워치

샤오미 미 워치의 주요 스펙을 요약하면 우선 아래와 같습니다.

  • 3.53cm 326ppi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 32g 초경량 디자인
  • 100개가 넘는 배경 화면
  • 12nm 고성능 GPS 칩 탑재
  •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 최대 16일 이상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
  • 117개의 스포츠모드
  • 24시간 심박수 측정

1. 디자인 업그레이드

샤오미 미워치가 스포츠 웨어 스타일에 포커싱을 맞추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이 경량 디자인 때문인데요. 스트랩을 제외하고 시계의 순수 무게로 봤을 때 샤오미 미워치는 32g이라는 매우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32g은 실제로 립스틱 1개 정도의 무게인데요. 찬 듯 안 찬 듯 한 가벼운 무게로 청소년 층이 사용하기에 매우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2. 배터리 성능 업그레이드

샤오미 미워치는 라이트 버전에서도 약 10일이라는 엄청난 배터리 수명을 자랑했었는데요. 샤오미 미워치 버전에서는 이 배터리 성능이 또 한 번 업그레이드 되어 무려 16일 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자랑합니다.

 

 

3. 칩셋 업그레이드

칩셋 업그레이드가 어떤 의미인지 언뜻 이해가 안 가는 분들도 꽤 계실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칩셋은 위성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위치 측정을 지원하는 장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칩셋의 성능이 좋아지게 되면 움직임의 측정이 더욱 정교해져서 운동 데이터를 보다 자세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워치는 GPS, GLONASS, Gaileo, BDS 이 네 가지 위성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위치를 측정할 수 있는 고성능 Airoha GPS 칩셋을 탑재하여 스포츠 스마트 웨어의 기능적 차별화를 더욱 강화했다고 합니다.

 

4. 운동 모드 업그레이드

기존에 자전거, 수영, 걷기, 달리기 등 기본적인 운동 상태를 측정할 수 있었던 것에서 나아가 샤오미 미 워치 XMWTCL02 모델은 철인 3종 경기나,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등 17가지 전문 운동 모드와 100가지 확장 운동 모드까지 총 117개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합니다. 샤워 시나 수영장에서의 착용도 물론 가능합니다.

 

 

헬스 기능 업그레이드된 샤오미 미 워치

1. 혈중 산소 농도 측정 기능

애플워치에서 볼 수 있던 혈중 산소 농도 측정 기능이 샤오미 미 워치에서도 구현되었습니다. 혈중 산소 포화도는 보통 병원 입원하거나 응급실에 갔을 때 엄지 손가락에 끼워서 측정하는 것인데요. 일반적인 상황에서 사용할 일은 없지만 현대인의 경우, 특히 코골이가 심한 사람의 경우,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데 유용합니다. 

 

2. 센서 업그레이드

24시간 내내 실시간 심박수를 모니터링하며 최대 30일간의 심박수를 기록하는 센서 또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되었는데요. 본인의 스트레스 상태를 확인하고 싶다면 활용해보는 것도 꽤 괜찮을 듯 합니다.

 

 

샤오미 미 워치 가격

샤오미 미워치 업그레이트 모델
샤오미 미 워치 색상

 

샤오미 미 워치 라이트가 57,000원으로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을 앞세웠던 반면, 미 워치 XMWTCL02 모델은 다양한 칩과 기능의 업그레이드가 있었던 만큼 가격은 109,000원으로 10만원 대를 넘어 섰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 나온 애플워치 7이나 갤럭시 워치4에 비교하면 샤오미 미 워치는 여전히 가격적으로 꽤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구매층이라면 샤오미 미 워치를 한 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미워치 라이트, 애플워치7, 갤럭시 워치4에 대한 정보는 아래 연관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연관 글] 갤럭시 워치4 사이즈, 스펙, 가격 총정리

 

갤럭시 워치4 사이즈, 스펙, 가격 총정리

갤럭시 워치4의 인기가 대단하네요. 저는 워치 3을 사용 중인데, 워치4에는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갤럭시 워치4 사이즈, 스펙, 가격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1. 갤럭시 워치4 40mm SM-R

allabout.imaindiworker.com

 

[연관 글] 가성비 갑! 샤오미 미워치 라이트 주요 스펙과 사용법은?

 

가성비 갑! 샤오미 미워치 라이트 주요 스펙과 사용법은?

샤오미는 스마트 디바이스의 후발주자로 가격 대비 성능을 주요 강점으로 시장을 점차 넓혀 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격 깡패라 불러도 손색이 없는 샤오미 미워치 라이트의 주요

allabout.imaindiworker.com

 

[연관 글] 애플워치 7세대 사전예약 인기몰이! 출시일, 가격 정보 총정리

 

애플워치 7세대 사전예약 인기몰이! 출시일, 가격 정보 총정리

금일 밤 9시부터 시작된 애플워치 7세대의 사전 예약이 거의 시작과 동시에 모두 품절되는 사태가 발생해서 애플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해줬습니다. 사전 예약에 성공하신 분들은 다음주에 바

allabout.imaindiwork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